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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서생활지원사업

어르신들이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겪는 어려움을 감소시키고 어르신들에게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적절한 상담서비스를 제공, 연계하고자 한다.
사업내용

신입회원 상담

추진과정
대상 만 60세이상 전남 광양시 거주 어르신
이용시간 월~금 09:00~17:00 (신규회원 상담시간 10시~12시/ 13시~15시)
이용방법 상담장소 1층 상담실

신입회원 상담 절차

신입회원 상담

추진과정
대상 만60세이상 광양시 거주 어르신 및 어르신 가족
이용시간 월~금 09:00~18:00
이용방법 상담장소 - 1층 상담실 및 사무실, 전화 및 면접상담 실시
사업내용 및 일정
추진과정
사업분류 내용 일정 진행자
이용상담 복지관 이용에 대한 이용상담 및 초기상담 월~금
09:00~17:00
사회복지사
상담봉사자
일반생활상담 생활고충, 가족문제, 대인관계, 노인학대 등 노인생활의 전반적인 문제 상담 월~금
09:00~17:00
사회복지사
상담봉사자
사례관리 상담을 통해 집중형 사례관리 대상자를 발굴하여 서비스를 제공 주1회 사회복지사
사례관리팀
복지정보상담 노인복지 및 사회복지 정보를 제공 월~금
09:00~17:00
사회복지사
상담봉사자
영양상담 어르신 질병 또는 기초대사량에 맞는 식단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한 상담 주1회 영양사
심리상담 우울, 고독감 등 어르신의 심리적 문제에 관해 상담 (우울증, 자아존중감 등) 주1회 사회복지사
법률상담 채권/채무관계, 유산, 상속 등 생활 속 법률문제를 상담 월1회 외부 전문가
집단프로그램 공통문제를 갖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
또래상담 같은 또래 어르신들이 친구가 죄어 상담, 신입회원 이용상담, 소외계층 어르신 상담/ 교육/ 관리
신입회원교육 신입회원어르신에게 복지관 및 사업소개를 하고 신입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함 사회복지사